‘슈퍼스타K2' 출신인 장재인의 고교시절 자작곡 ’그 곳‘과 ’풍경(Scenery)‘이 온라인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그 곳’과 ‘풍경은’ 장재인이 홍대 클럽 활동 시절 선보였던 곡으로, 스타 프로듀서 김형석이 편곡 작업을 직접 진두지휘해 세련되고 풍부한 사운드로 재탄생됐다.
두 음원은 지난 3월 그가 포털 사이트 ‘다음’과 손잡고 진행한 '희망 모금'을 위해 다음뮤직에서 독점으로 공개 됐으며, 3월 한 달간의 모금이 끝난 후 4월 1일 일반 음원 사이트들에도 공개됐다.
'그 곳'은 음원 공개 후 별다른 홍보 없이도 단번에 음원사이트 벅스의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인기를 독점하고 있는 '나는 가수다' 음원들과 다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경쟁을 뚫고 이룬 기록이다.
장재인의 소속사 키위 뮤직측은 “장재인 특유의 감성적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 기타 선율은 물론 자신의 경험으로 쓴 솔직한 가사가 인기의 요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재인은 4월 내 자신의 첫 EP 앨범 발표를 목표로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자신의 소속사 대표 김형석이 오픈한 온라인 실용음악 학원 '케이 노트 온라인'의 홍보 모델과 에너지 절약 홍보 대사로 위촉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최민지 기자 (cmj@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