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전 국민 대상 영수증 추첨방식의 ‘상생소비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생소비복권은 카드·현금 구매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금이 지급되는 이벤트다.
당첨 금액은 총 12억원이며 인원은 3500명으로 나이제한 등 조건 없이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다. 행사기간 내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원 이상만 결제하면 금액과 상관없이 1개 영수증당 1회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선정 결과는 행사기간 종료 후 응모 영수증 정보를 취합하고 오류 여부 등이 확인되는 대로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 사실을 통보 받고 7일 이내 이벤트 홈페이지에 당첨금 수령을 위한 정보를 등록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당첨금을 지급한다. 당첨금은 제세공과금 22% 부과 없이 현금으로 전액 입금된다. 중복 수령은 불가하며 가장 높은 등수로 당첨된 1회만 인정된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상생소비복권은 버려지는 영수증을 복권처럼 활용해 소비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행사"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누적된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소에 기여하고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소비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