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보협)가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해 세계 모유수유 주간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기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에서 제정했다.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은 올해 세계모유수유연맹 슬로건인 “모유수유 존중과 보호, 지역사회와 함께”를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유수유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방식으로 퀴즈 정답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세계모유수유주간 ▲인구보건복지협회 ▲엄마젖최고를 기재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지인 2명 이상을 지목하여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을 소개하고,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서약 등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공간인 ‘온라인 맘맘맘 카페’를 통해 모유수유실 방문 인증샷 및 후기작성 등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창순 인보협 회장은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모유수유는 유아에게는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산모에게는 자궁수축, 산후우울증 예방, 체중 감소 등 엄마와 아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