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물론 밖에서도 안전하고 아늑하게 머물 수 있는 아기침대 그리고 바운서. 아기에게 쾌적한 수면 환경과 안전한 놀이 시간을 보장하고 부모에게는 자유를 준다.
부가부 스타더스트
에어로스페이스 폴딩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아기침대로 1초 만에 펼쳐지고, 3초 만에 다시 접을 수 있어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윗부분에 배시넷을 탈부착할 수 있어 허리를 굽히지 않은 안정적인 자세로 아기를 안을 수 있다. 멀티 레이어 매트리스를 내장해 누워 있는 아이가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오코텍스 친환경 인증을 받은 케미컬 프리 소재로 연약한 아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또한 패브릭을 탈부착할 수 있어 기계 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이다. 침대를 에워싸고 있는 사방에 메시 소재를 적용하여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 가벼운 무게(7kg) 덕분에 어디에서나 유아용 놀이 펜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2종.
가격 42만원
뉴나 리프 커브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와 동일한 27도 각도를 그대로 구현한 바운서다. 오코텍스 인증의 친환경 섬유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의 신생아 시기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운서 내 볼베어링 추 특수 설계로 전기 연결이 필요 없어 인체에 무해하다. 뇌 흔들림 증후군을 예방하는 좌우 스윙 시스템으로 안전과 안정감을 모두 잡았다. 전용 액세서리로는 토이바와 캐노피가 있다. 특히 전용 캐노피는 여름철 자외선과 모기 등 해충을 막아 외부 환경으로부터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가격 42만8000원
베이비뵨 트래블 크립 라이트
여행은 물론 재택 근무 시에도 낮잠,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방에서 꺼내 펼치기만 하면 간편하게 아기 침대가 만들어져 보관 및 이동 시 편리하다. 사다리꼴 모양으로 바닥면이 넓어 아이가 편하게 있을 수 있다. 메쉬 커버를 사용해 통풍이 잘 되며,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된 매트리스 커버를 적용하여 아기 피부가 자극을 받지 않는다. 메쉬와 매트리스 커버 모두 오코텍스 100 Class 1인증을 거쳤고, 분리 및 세탁하기 용이하다.
가격 45만원
스토케 슬리피
아기 성장에 따라 형태를 변형할 수 있다. 추가 키트를 사용하면 신생아부터 만10세까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잠금 가능한 회전 바퀴가 설치되어 장소를 이동할 때 편리하다. 4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유럽산 너도밤나무를 사용해 내구성이 우수하다. 엄마 품을 연상시키는 타원형 구조로 아이가 포근함과 안정감을 느낀다. 100% 오가닉 코튼 원단을 사용한 매트리스 시트는 오코텍스와 스위스 IMO의 OCS 국제인증을 받았다.
가격 123만7000원
베이비뵨 바운서 블리스 메쉬 페어리 핑크
수동 바운서로 전자파 걱정이 없으며 3점식 안전벨트를 사용해 아이가 미끄러지지 않고 안전하게 있을 수 있다. 아기 성장에 따라 3단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하며, 메쉬와 매트리스 커버 모두 오코텍스 100 Class 1인증 섬유를 사용했다. 경량이라 전용 가방(별도 구매)에 넣으면 간편하게 들고 이동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전용 토이(별도 구매)를 장착하면 아기 손끝 감각을 자극해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
가격 31만원
리안 드림콧
부모와 아이가 한 침대에서 자는 수면 방식인 ‘코슬리핑(Co-sleeping)’ 아기 침대다. 측면에 사이드 오픈 패널을 사용하여 부모 침대 옆에 밀착시키면 밤수유를 하거나 옆에서 아기를 케어할 때 편하며, 아기의 독립적인 수면 공간을 보장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6단계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침대 양쪽의 높낮이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역류성 구토로 인한 질식 위험을 방지한다. 또한 침대 위 혹은 바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in1 기저귀 교환대 드림콧 전용 다이퍼 체인저도 있다. ※ 체인저는 별도구매
가격 26만8000원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1-05-18 13:57:30
수정 2021-05-19 17:0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