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의 이동을 위한 필수 육아템인 유모차. 절충형, 도심형, 휴대용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디럭스 유모차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편의성이 좋고 외출 시 아이를 안정감 있게 태울 수 있어 많은 부모들이 선호한다. 유모차의 꽃이라고 할 만큼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디럭스 유모차,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디럭스 유모차를 구입할 때 절대 놓쳐선 안 되는 중요한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자.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충격흡수장치 갖추고, 주행감 부드러워야
유모차를 타고 있는 아이는 울퉁불퉁한 도로나 거친 비포장 길 등의 크고 작은 흔들림에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디럭스 유모차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기능은 충격 흡수 기능 및 안전성으로, 불규칙한 노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흡수하여 아이에게 전달되는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구입 시에 바퀴 등에 서스펜션과 같은 충격흡수장치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기능을 테스트한 후 만족스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드러운 주행감을 위해 바퀴 사이즈가 대형인지, 사용자의 키에 맞게 핸들바 높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가볍지만 안정감 있으면서 보관 용이 필수
디럭스는 유모차 중에서 무게가 무거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무게를 최소화한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좋고, 그러면서도 안정감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부피가 큰 디럭스 유모차는 주행감이 부드럽지 않으면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 보고 주행감이 좋은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부피로 인해 보관이 어려울 수 있기에 콤팩트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야 한다.
또한 보호자와의 교류나 안전 체크를 위해 시트가 앞을 보거나 마주볼 수 있는 양대면 기능 등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아이를 돌볼 때는 양손이 자유롭기 않기 때문에 편의를 위한 컵홀더, 파라솔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장착해야 한다.
디럭스 유모차를 대표하는 부가부 폭스2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의 '부가부 폭스2(Bugaboo Fox2)'는 앞서 말한 포인트들을 모두 충족하는 대표 디럭스 유모차다. 최첨단 서스펜션과 파워 스티어링, 업그레이드 된 대형 바퀴, 그리고 완벽한 각도로 설계된 핸들바가 어우러져 힘을 들이지 않고도 가볍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어떤 지형에서도 부드러운 원핸드 핸들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항공기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9.9kg로 디럭스 스트롤러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신생아부터 국내 기준 15kg, 유럽 기준 최대 22kg 의 유아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폴딩 메카니즘이 쉬워 힘들이지 않고 유모차를 손쉽게 접을 수 있다. 셀프 스탠딩과 일체형 폴딩이 가능해 승용차나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 편리하고, 집에 보관 시에도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바른 척추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시트는 양대면과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한 손만으로 시트나 배시넷 탈착이 가능하도록 메모리 버튼이 적용됐다. 핸들바는 보호자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30L 대형 언더시트 바스켓과 배시넷의 포켓 등 수납도 편리하다.
UPF50+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3단 확장형 썬 캐노피에는 필요에 따라 여닫을 수 있는 피카부 윈도우가 있어 통풍 조절 및 주행 중에도 아이를 볼 수 있다. 썬 캐노피 컬러는 총 6가지로 베이퍼 블루, 레드, 블랙, 그레이 멜란지, 프레시 화이트, 소프트 핑크 색상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