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백, 의류, 선글라스, 양우산 등 다양한 패션 영역에서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 잡은 엘레강스 파리가 패션 업계 뿐만 아니라 코스메틱 시장까지 장악해 화제다.
엘레강스 파리가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성과 파급력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고의 품질을 위해 항상 노력한다는 것은 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엘레강스 파리는 그러한 노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든 중심을 소비자에게 두고, 조금 더 현실적인 고민을 같이하며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려 노력했다.
코스메틱 시장에도 이러한 기업 정신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사람은 누구나 내면에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엘레강스 파리는 남들과 다 똑같은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며, 그것이 진정한 '미(美)'가 될 수 있다고 얘기한다. 그래서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그것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이자 철학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그 결과, 이 브랜드는 자연에서 해답을 찾았다. ‘자연스럽다’는 말의 어원인 자연은 그 하나 하나의 존재가 저마다 개성이 있으며 흠잡을 데 없는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자생력이 대단하다. 자연이 주는 생명력과 깨끗함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탄생한다 생각하여 자연으로 만든 화장품을 출시했다.
쉽게 볼 수 있는 자연 속 추출물이 아닌 육지부터 지중해 바다 속 깊은 곳까지 자생력이 뛰어난 원료를 찾았다. 이때 엘레강스 파리의 독자적 기술을 기반으로 해당 원료들을 추출하였다.
또한 피부와 가장 닮은 성분을 자연에서 얻었기 때문에 피부 속 깊이 침투하여, 동서양을 막론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누구나 공감하는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기능성 제품을 개발했다.
일례로 멀티 어드밴스드 크림(Multi Advanced Cream)은 프랑스 해조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풍부한 다당류가 피부의 줄기 세포를 보호하며 상피 세포를 활성화 시킨다. 놀라울 정도로 촉촉한 보습력과 안티에이징 기능으로 지중해 금빛 햇살과 같은 눈부심을 경험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