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의 식감과 맛이 있어 아이들 사이에서 특히 호불호가 갈리는 아보카도. 이 열매를 아이의 기호식품으로 만들고 싶은 엄마에게 아보카도 카프레제 치킨을 추천한다. 주말 브런치로도 잘 어울리는 이 메뉴는 재료를 구하기 어렵지 않고 샌드위치나 햄버거 속재료로도 잘 어울린다. 선호하는 빵을 준비해뒀다가 곁들여도 좋다.
아보카도는 최근 10년 동안 수입량이 15배 증가하는 등 국내에서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아보카도는 저염, 저칼로리, 저지방을 제공하는 과일로 현대인에게 꼭 맞는 건강한 식재료이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 및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영양소 흡수 면에서 가장 좋다고 한다. 연구에서 아보카도의 지방은 체내에서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을 활성화시키며 이러한 효과는 샐러드를 아보카도와 함께 먹을 때 3~5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아보카도 카프레제 치킨
재료
토마토 2개, 아보카도 1개, 닭가슴살 260g, 생모짜렐라치즈 30g, 발사믹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술, 바질 약간
만드는 법
1. 아보카도는 손질하여 두께 3cm 슬라이스로 썰어준 뒤, 토마토, 생모짜렐라 치즈, 닭가슴살은 비슷한 두께로 썬다.
2. 마늘과 양파는 다져서 소금, 후추와 함께 잘 섞어준 뒤, 닭가슴살에 골고루 바른다.
3. 팬에 발사믹 식초와 설탕을 넣고 살짝 졸인다.
4. 달군 팬에 닭가슴살을 올려 중불에서 5 ~ 10분간 완전히 익힌다.
5. 닭가슴살 위에 모짜렐라치즈, 아보카도, 토마토, 순서로 올리고 졸여둔 발사믹 소스와 바질로 장식한다.
Tip
- 발사믹 식초를 살짝 졸여주면 시큼한 맛이 날아가면서 더 달콤해진다.
- 후숙한 아보카도를 얹어 더욱 더 크리미하게 즐겨도 좋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