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11월까지 ‘하반기 테마형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 지역 3~5세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운영하는 가족체험을 심화·확장한 것으로 자녀와 부모의 긍정적 관계 형성 및 유아의 창의·인성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 5월 '위기탈출 안전행복나라', 7월 '우리아이 꿈키움 행복나라'가 진행된 바 있다.
하반기 체험은 지난 8일 시작됐으며 150가족(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와글와글 우리가족 세계여행'을 주제로 열렸다. 특히 이번 체험은 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 등 지역사회 다문화 교육 관련 전문 기관과 연계해 ▲요리로 만나는 영국 ▲아프리카로의 음악여행 ▲세계전통문화 부스 체험 등 유아의 눈높이에 적합한 체험중심 유아 다문화 이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와글와글 우리가족 세계여행'은 상반기 2회 테마체험과 마찬가지로 학부모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으며 학부모 대상 온라인 신청이 1일 만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편서향 진흥원 원장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수용하는 기초적인 세계시민 교육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행복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