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한 산모들은 몸을 제대로 추스르기도 전에 수유를 시작해야 한다. 지친 상태에서 아이에게 수유까지 하려면 피곤하지만 아이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허투루 지나칠 수 없다. 미리 준비해야 하는 출산 준비리스트에 젖병과 젖병소독기가 포함돼 있는 이유다.
젖병은 평소 사용한 경험이 있거나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는 게 아니라면 직접 젖꼭지를 만져보고 설명을 들은 다음 구매하는 편이 좋다. 또한 브랜드에 따라서 아이가 젖병에 적응하지 못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으므로 소량만 구매해 테스트 기간을 거쳐야 한다.
서울베이비페어를 방문하면 젖병과 젖병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젖병소독기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부스별 자체 이벤트도 풍성하다.
지오위즈의 해님 젖병소독기는 현장 구매 시 할인 혜택과 함께 OSRAM(오스람) 자외선 살균램프 2개와 칫솔걸이를 증정한다. 해님은 젖병 소독기 최초로 블루투스 시스템을 적용해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원적외선 LED램프와 PTC내장히터를 장착해 2중 건조 시스템을 갖췄다. 건조 온풍 팬과 환기 팬이 동시에 작동되는 듀얼 구조라 건조 및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마마치는 열탕 소독에도 환경호르몬(비스페놀 A)으로부터 안전한 소재인 액상실리콘을 사용한 젖병이다. 2개의 에어홀이 있어 배앓이 방지 기능이 있고 젖병 입구가 넓어 세척이 편리하고 쉽다. 마마치는 이번 서울베이비페어를 통해 파격 할인가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 품목은 실리콘 젖병 라지(260ml)와 스몰(160ml)이다.
엠에스제이가 운영하는 각시밀은 의료기기 정보기술 지원센터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기술자들이 개발 및 생산하는 순수 국산 제품이다. 이번 서울베이비페어에서 각시밀은 유축기 전품목을 30% 할인해 판매하며 카카오스토리에서 각시밀 소식받기를 설정한 50명을 매일 선착순으로 뽑아 젖꼭지 세척솔 2개를 증정한다.
나이스베이비가 전개하는 시밀레는 서울베이비페어 현장 이벤트로 전제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소음에 250g의 가벼운 무게인 시밀레 F1 유축기와 수유등 기능도 탑재한 유축기 S3 그리고 유축기와 소독기 두 가지 역할을 다하는 콤보 K1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필립스아벤트는 유축기를 비롯해 젖병, 빨대컵, 보틀워머, 젖병소독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유축기는 더블 전동, 싱글 전동, 수동 세 가지 방식이 있어 유축빈도, 유축시간, 휴대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서울베이비페어가 진행되는 동안 현장에서 수동유축기를 구매하면 필립스아벤트 60ml 젖병을 증정한다. 전동유축기의 경우에는 60ml 젖병을 선물로 준다.
서울 베이비페어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대치동 세텍 전시장에서 열린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