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늘어난 체중과 부종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엄마들이 많다. 무거워진 몸을 다시 원래의 컨디션으로 돌리기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엄마들의 산후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요요를 줄이고 건강을 중시한 슈퍼푸드 렌틸콩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 조절과 적절한 운동의 병행이다.
방송인 이효리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 렌틸콩을 이용한 건강한 식단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효리 이외에도 몇몇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렌틸콩을 소개해 누리꾼들으 사이에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렌틸콩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식품 중 하나이다. 100g 기준 90kcal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다.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선정될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렌틸콩은 아연의 함량도 높아 임산부에게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렌틸콩은 변비가 심한 사람들에게도 좋은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10배, 바나나의 12배를 함유하고 있다.
렌틸콩을 이용한 요리 방법으로는 뜨거운 물에 렌틸콩을 삶은 뒤, 샐러드처럼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거나 카레, 스프, 스튜 등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렌틸콩은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해 잡곡밥으로 간편하게 활용하거나 찌개에 넣어 먹어도 안성맞춤이다.
이효리는 "렌틸콩은 삶아 올리브유와 비니거(서양 식초의 하나)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라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소개한 바 있다.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렌틸콩으로 여름철 건강한 다이어트를 준비해보자.
박세영 기자 syp89@hankyung.com
▶옥시제품 불매운동,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