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가구 브랜드 비트라가 오피스 공간을 ‘아이디 체어(ID Chair)’를 출시한다.
아이디 체어는 개인의 직무, 신체조건, 습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요구되는 의자의 기능을 반영하고 통일성 있는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오피스 공간을 구현 하도록 제작 하였다.
비트라의 오랜 파트너인 안토니오 치테리오(Antonio Citterio)와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아이디 체어에는 창의적인 오피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비트라의 40년 간의 노력과, 거장 안토니오 치테리오의 건축적 지성이 완벽히 녹아있다.
어떤 사용자에게도 완벽하게 맞춰질 수 없는 대량생산된 오피스 체어의 근본적인 한계를 뛰어넘고자 시작된 아이디 체어 컨셉은 개인의 직무, 신체조건, 습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요구되는 기능들을 모두 충족시키는 의자이다. 비트라 컨설팅팀은 전문적이고 진지한 면담과정을 통해 조직 구성원들의 개별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8천여 가지 옵션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잘 재단된 수트와 같은 완벽하게 개인화된 아이디 체어를 제공한다.
등 받침 커버에 따라 ID Mesh, ID Soft, ID Trim의 3가지 형태로 나뉘는 아이디 체어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높이, 헤드, 허리지지대, 팔걸이, 의자다리, 외투걸이, 그리고 다양한 컬러와 커버를 선택하여 나만의 아이디 체어를 만들 수 있다.
기능, 편안함, 디자인, 가격, 사용자의 만족감, 그리고 업무능력의 향상 등 오피스 체어로서의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한 비트라의 ‘아이디 체어’는 완벽히 현실화된 개개인의 요구사항을 맞추는 오피스 체어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오피스 공간의 트렌드를 주도할 예정이다.
비트라와 안토니오 치테리오의 숙련된 디자인과 기술적 진화가 담긴 작품 아이디 체어는 오는 4월, 비트라 서울에서 만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